사회보장위원회 홈페이지.ⓒ화면캡쳐

사회보장위원회는 국민에게 사회보장 관련 정보를 보다 신속하게 전달하고 국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사회보장위원회 홈페이지(www.ssc.go.kr)’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사회보장위원회는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기재부·복지부 등 14개 부처 장관과 복지·보건·고용·경제 등 사회 각 분야의 민간위원 15명(총 30명)으로 구성돼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위원회의 구성·기능·운영과정, 사회보장 관련법령·기본계획·사업·통계 관련 정보 및 국내외 사회보장 동향 정보 등 필요한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자가 쉽게 찾을 수 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사회보장기본법령, 사회보장기본계획, 사회보장사업, 사회보장통계 등 사회보장 관련 정보와 사회보장 현황과 발전단계, 사회보장위원회 심의안건 등이다.

또한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통한 국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자유게시판, 관련칼럼, SNS 등 다양한 의견 접수 창구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사회보장 관련 제안이나 참여자들의 피드백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여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체감도 높은 정책을 발굴해 나가고, 하반기 운영 결과를 분석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