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이 지난 27일 캠퍼스 내 장애인 편의시설을 지도화 하는 ‘SNU 베리어프리 캠퍼스 맵핑’을 진행했다.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이 지난 27일 캠퍼스 내 장애인 편의시설을 지도화 하는 ‘SNU 베리어프리 캠퍼스 맵핑’을 진행했다.

SNU 베리어프리 캠퍼스 맵핑은 장애 학생의 캠퍼스 생활에 교내 편의시설 정보가 필수적이지만 이를 체계적으로 가시화한 지도는 기존에 없어, 교내 베리어프리 지도 필요성을 바탕으로 이뤄졌다.

캠퍼스 맵핑은 40여명의 글로벌사회공헌단 소속 학생과 서울대 장애학생 인권동아리 ‘턴투에이블’이 함께 교내 편의시설 정보를 수집해 지도화 했으며, 장애인여행문화연구소와 커뮤니티매핑센터도 협력했다.

또 대학 진학을 앞둔 장애 고등학생들을 초대, 대학생활에 필요한 학업 정보와 장애학생 지원 서비스도 함께 소개하기도 했다.

글로벌사회공헌단 관계자는 “이번 베리어프리 캠퍼스 맵핑이 장애학생의 캠퍼스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전국 대학교에 장애 학생을 위한 베리어프리 지도 보급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