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챗코디랑 친구하자! 커피 한 잔 정돈 괜찮잖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태블릿PC 무상증정
뉴스홈 > 정치/정책 > 정치

<李대통령 "복지종사자 대우받는 시대">(종합)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1-12-01 16:19:30
<b>청와대에 전달된 '사랑의 열매'</b>(서울=연합스) 김병만 기자 = 이명박 대통령과 김윤옥 여사가 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임형주, 한성주 홍보대사로부터 '사랑의 열매' 배지를 전달받고 활짝 웃고 있다. 2011.12.1 kimb01@yna.co.kr
청와대에 전달된 '사랑의 열매'(서울=연합스) 김병만 기자 = 이명박 대통령과 김윤옥 여사가 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임형주, 한성주 홍보대사로부터 '사랑의 열매' 배지를 전달받고 활짝 웃고 있다. 2011.12.1 kimb01@yna.co.kr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 청와대 초청해 오찬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이명박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는 1일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오찬에서 "우리 사회가 여러분을 제대로 평가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면서 "이런 좋은 일을 오래 할수록 인정받고 대우받는 시대가 오고 있으니 스스로 긍지를 갖고 자신있게 소명 의식을 갖고 일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인천의 한 사회복지사가 29살짜리 발달장애 아들을 돌보려고 사회복지사가 됐다는 사연과 함께 발달장애 아동은 장애등급을 높게 받을 수 없다고 밝히자 "저런 분을 평가위원회에 위촉을 좀 시켜달라"고 즉석에서 임채민 보건복지 장관에게 지시했다.

참석자들은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긍지와 자존심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처우 개선에 관심을 달라고 요청했고, 복지 사각지대를 더욱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한 민관 네트워크 구축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했고, 공동모금회 홍보대사인 방송인 한성주, 팝페라 테너 임형주 씨는 이 대통령 내외에게 `사랑의 열매' 상징물을 전달했다.

이날 오찬에는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이동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280여명이 참석했다.

leslie@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연합뉴스(www.yna.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짐꾼(2011-12-10 오후 2:44:00)
사랑의 열매 홍보대사가 "A"양? No.29533
공인이라 함은 이미지 관리가 무척 중요한 부분인데..
요즘 세간에 떠도는 A양의 환한 미소 아름답지 않게 보임은 무엇때문일까..
장애인의 성에도 홍보대사하면 많은 도움 될거 같더군요..
댓글(0)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