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정보세상 > 정보뉴스
장애인 등 대상 로또 판매점 2371개 추가 모집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5-27 14:44:051
복권위원회가 지난 24일 온라인 복권 판매점의 감소, 법인판매점 계약 종료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온라인복권(로또) 판매점을 추가 모집하기로 의결했다.

지난 2004년 9845개에 달했던 온라인복권 판매점 수는 판매점의 경영상의 문제, 고령화 등으로 지속적으로 감소해 왔으며, 2021년 말까지 법인판매점(640개)에 대한 계약이 종료될 예정이다.

그간의 판매점 감소 규모와 향후 매출 증가 등을 고려해 온라인복권 판매점을 공개모집(전산추첨) 방식으로 모집하기로 결정했다.

올해부터 향후 3년간 총 2371개를 단계적으로 모집하며, 모집대상은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복권 및 복권기금법’ 제30조에서 정한 우선계약대상자를 70%로 한다. 30%는 차상위계층이다.

6월중 모집공고 후 8월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공고는 복권위원회․㈜동행복권 홈페이지 등에 게재된다.

아울러,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은 복권이 건전한 여가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19세 미만 청소년 대상 판매, 판매권의 불법 전대 등을 적극 단속하고, 복권 판매점의 건전성 제고 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