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정보세상 > 정보뉴스
"나도 이젠 디지털콘텐츠 전문가"
청각장애인 디지털전문가양성과정 교육생모집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4-07-02 16:48:121
 한국농아인협회가 청각장애인 디지털콘텐츠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 한국농아인협회가 청각장애인 디지털콘텐츠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한국농아인협회가 청각장애인 디지털콘텐츠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한국농아인협회는 한국정보문화원의 지원으로 청각장애인의 취업과 창업을 촉진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의하는 '청각장애인 디지털전문가양성 과정'을 개설해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전문가 양성과정은 오는 19일부터 12월 18일까지 서울 성북구 한성대 벤처창업지원센터에서 인터넷방송 구축, 쇼핑몰 구축, 교육용 콘텐츠 제작, 모바일 게임 등 실제 기업에서의 현장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기간동안 두 명의 전문수화통역사가 상시 배치될 예정이다.

특히 정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20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전액무료다. 또 수료 후 성적우수자는 창업해서 한성대 벤처창업지원센터에 입주가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15일까지 이메일(kdeaf@chollian.net)로 접수하면 되며, 면접을 통해 최종선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농아인협회는 "청각장애인은 시각적인 디자인 감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인터넷 환경에서의 IT 분야로 진출하면 더욱 성장할 기회가 많이 있다"며 "이러한 분야를 스스로 개척해 나갈 용기와 꿈을 가진 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도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tel: 02)882-4853, fax: 02)871-4523. 정보문화팀.

안은선 기자(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