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한국사이버대학교 장애인 입학생 테블릿 무상지원
뉴스홈 > 정보세상 > 화제의책
발달장애인 사랑이의 통합교육 이야기
통합교육 주제만화 ‘사랑이 이야기’ 발간돼
사랑의복지관, 장애인인식개선사업 일환으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03-11-11 11:36:361
 사랑이 이야기 3권 '우리는 한 반이예요'
▲ 사랑이 이야기 3권 '우리는 한 반이예요'
“우리친구 사랑이가 일반 초등학교에 전학을 왔어요. 반 친구들은 발달장애가 있는 사랑이랑 친구가 되기가 어렵대요. 정말 사랑이는 말도 잘 못하고 할 줄 아는 건 하나도 없는 말썽장이일까요?”

사랑의 복지관(관장 김해용)은 장애인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만화를 통해 장애를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 최근 ‘사랑이 이야기’ 제3권 ‘우리는 한 반이예요’를 발간했다.

‘사랑이 이야기’ 1, 2권에 이은 3권 ‘우리는 한 반이예요’는 통합교육을 주제로 일반 초등학교에 전학 간 발달장애인 사랑이가 반 친구들과 한 반 친구로 융화되어 가는 과정을 15건의 에피소드를 통해 흥미롭게 전개하고 있다.

또한 이 책은 실제 통합교육 현장에서 비장애 학생들이 편견 없이 장애인 친구를 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됐다.

사랑의 복지관 김해용 관장은 “사랑이 이야기는 장애인들을 바르게 이해하고 좋은 관계를 형성하며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길을 제시해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며 “장애인 친구 사랑이와 여러 친구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사랑하는 이 이야기가 건강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작은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장애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출간된 ‘사랑이 이야기’는 구독을 원하는 사람 누구나 우편료만 부담하면 무료로 책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사랑의 복지관에서는 지난 99년과 2001년에 발간한 ‘사랑이 이야기’ 1, 2권을 통해 장애아동의 이해와 성인 정신지체인 직업재활에 대한 내용을 다룬 바 있다.

문의 : 02)3479-7734

안은선 기자(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