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장년장애인 맞춤 직업 ‘홀몸어르신 살피미’ 모집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5-23 14:08:061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올해 장년장애인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홀몸어르신 살피미’ 직무를 개발, 오는 29일까지 채용을 진행한다.

‘LH 매입임대주택 홀몸어르신 살피미’는 매입임대주택에서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에게 통화나 방문을 통해 말벗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독거노년층이 가장 큰 고충으로 꼽는 대화상대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직무는 기존 보건복지부의 노노케어(老老CARE) 서비스를 민간이 장년장애인을 채용해 1인 고령 입주민을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의미가 있다.

지원은 공단 각 지사를 통해서 할 수 있으며 공고일 현재 만 50세 이상의 구직 장애인으로 대중교통이나 차량운전으로 직접 방문서비스를 수행하고 이를 기록, 입력하고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보다 자세한 구인정보와 안내는 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 ‘취업정보’와 전국 공단 대표번호(1588-151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