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SK머티리얼즈㈜, 올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5-31 11:52:081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SK머티리얼즈㈜가 31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SK머티리얼즈㈜가 31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SK머티리얼즈㈜가 31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SK머티리얼즈㈜는 올해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하고, 공장 내·외부 청소 직무를 시작해 단계적으로 채용 직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는 “SK머티리얼즈㈜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좋은 일자리를 기대하는 많은 장애인들에게 커다란 희망을 주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 성공적으로 설립될 수 있도록 공단의 모든 자원과 역량을 동원해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SK머티리얼즈㈜ 이규원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은 영주 지역 장애인들이 장기근속 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과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다.

2008년 제도도입 이후 LG, 포스코, 네이버, KT 등 주요 대기업에서도 참여하는 등 2018년 12월 기준 총 78개의 인증 표준사업장이 설립되어 운영 중이며, 고용된 장애인근로자수는 총 3500명에 이르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m(2019-05-31 오후 3:08:00)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SK머티리얼즈㈜ 짜고 치고 그래 No.41862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거 부터 없애야 되는건 아닌가 본다. 자회사 편법을 만들어서 모든 장애인들에게 최저임급을 주겠다는 발상은 어디서 나오는 건지! 물론 중증 장애인들이나 발달장애인들에게 특별한 사업장이 필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이건 엄연히 차별적 취업 아닌가 본다. 이러면 영원히 장애인들의 처우는 개선 되지 않을거다.
댓글(0)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