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2019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9-19 14:07:271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19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 공모작을 오는 25일부터 10월 8일까지 받는다.

공모작 내용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 제4조제1항에 따른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으로, 개인이나 팀(3명 이내)을 구성하거나 정부 부처, 지방자치단체, 단체 및 법인명의로 참가 가능하다.

공모작 중 대상(1건)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2건)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 장려상(3건)은 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심사는 분야별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진행되며, 창의성, 효과성/효율성, 실현가능성, 지속가능성, 확산가능성을 평가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시상식은 12월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전‧후해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고용노동부 및 공단에서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정책 입안 자료로 적극 활용된다.

공모전 접수는 공단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제출양식을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psdcap@kead.or.kr)로 제출하면 되며,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개인, 기관 등)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담당자(031-728-7268)에게 연락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