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통합교육 > 통합교육
교육부·신한금융, 장애학생 소프트웨어 교육 업무협약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6-20 15:00:101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1일 오후 2시 서울시 마포구 소재 국립특수학교 한국우진학교에서 장애학생 소프트웨어 교육기부 사업인 ‘희망학교 소프트웨어 교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학생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나아가 재능 계발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협약에 따라 신한금융그룹은 교육부와 협력, 찾아가는 방과후 소프트웨어 교육 및 소프트웨어 가족캠프의 운영을 통해 장애학생의 정보화 역량을 계발한다. 또한 가족 단위의 소프트웨어 체험을 통한 가족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유은혜 부총리는 협약식에서 “정보통신기술로 전 세계가 연결되는 현 시대에 장애학생이 소외되지 않고, 장애유무에 관계없이 모두 동등하게 꿈을 펼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희망했다.

이어 “사람 중심의 포용국가 실현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의 노력에 감사하며, 교육부도 학생과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유은혜 부총리는 협약식에 앞서 한국우진학교 학생들과 함께 소프트웨어 연동 전자블록으로 성을 쌓으며 코딩 규칙을 익히는 교육에 참여, 학생들과 즐거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gwon@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