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여성/아동 > 아동
만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月10만원 아동수당
아동수당 시행령 개정…소득·재산 선정기준 삭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3-19 13:01:001
보건복지부는 19일 국무회의에서 아동수당 지급 관련 소득·재산 선정기준 등을 삭제한 '아동수당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의결, 4월부터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의 아동수당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령 개정은 올해부터 경제적 수준과 관계없이 모든 만 6세 미만 아동에게 아동수당을 지급하고, 오는 9월부터는 지급대상을 7세 미만 아동으로 확대하는 내용으로 아동수당법이 개정된 데 따른 것이다.

아동수당은 지난해까지 소득·재산 하위 90% 가구의 만 6세 미만에게만 지급됐다.

이에 따라 2013년 2월 1일 이후 출생자 가운데 아동수당을 한 번도 받지 않았던 신규 대상자는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나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모바일앱을 통해 수당 지급 신청을 꼭 해야 한다.

다만 지난해 수당을 신청했으나 소득·재산 기준 때문에 탈락한 아동은 재신청을 할 필요가 없다.

신규 대상자는 다음달 25일에 첫 아동수당을 받게 되며 정부는 4월에 1∼4월분을 한꺼번에 지급한다.

복지부 성창현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아동수당이 경제적 수준과 관계없이 지급되는 보편적 수당으로 개편되어 모든 아동의 기본적 권리로 자리매김한 만큼, 기존에 신청하지 않았던 보호자께서도 적극적으로 신청해 아동수당을 아이의 미래를 위해 활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