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문화/체육 > 문화
‘2018 장애인문화예술축제 조직위원회’ 출범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6-04 17:58:161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지난 1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18장애인문화예술축제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장예총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지난 1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18장애인문화예술축제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장예총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장예총)가 지난 1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2018장애인문화예술축제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은 김홍걸 축제 대회장(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대표상임의장)를 비롯한 조직위 임원과 장애인단체장, 장애예술인등이 참석했으며, 조직위 임원 위촉식, 축제 비전선포, 장애예술인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올해 축제는 폭넓고 다양한 문화예술컨텐츠를 통해 모든 사람이 함께 하는 축제를 만들고자 대회장에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의 김홍걸 대표상임의장, 고문에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예총)의 하철경 회장, 조직위원장에는 장예총의 안중원 상임대표가 맡았다.

장애인문화예술축제는 장애인의 문화참여와 향유 기회 확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과 소통을 목적으로 시작되어 올해로 10회를 맞이하고 있으며, 2018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라는 이름으로 9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의 명칭인 ‘A+ Festival’은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