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지방선거 단체장 후보 16명 ‘사회서비스 공공성실현’ 찬성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6-11 11:56:311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국활동지원사노동조합이 광역단체장과 기초단체장 후보 82명을 대상으로 활동지원사의 노동권과 사회서비스 공공성 실현에 대한 질의서를 전달한 결과, 총 16명의 후보가 사회서비스 공공성 실현에 대한 찬성 입장을 답했다.

지원사노조는 ▲사회서비스원을 설립하고 사회서비스원 사업에 장애인활동지원 등 재가서비스를 포함시키는 것에 대한 입장 ▲활동지원사 등 사회서비스노동자를 적용 대상에 포함시키는 것에 대한 입장 ▲사회서비스노동자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사회서비스노동자를 지원하는 것에 대한 입장 등 총 3가지를 질의했다.

질문지를 보낸 대상은 더불어민주당 광역단체장 후보 8명, 기초단체장 45명, 민주평화당 광역단체장 후보 1명, 기초단체장 2명, 정의당 광역단체장 9명, 기초단체장 14명, 녹색당 광역단체장 2명, 기초단체장 1명 등 총 82명이다.

회신을 보낸 후보는 총 17명이며, 16명이 세 항목 모두 찬성했다.

16명의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기초단체장 후보 5명(경기도 고양시 이재준, 경기도 수원시 염태영, 광주광역시 서구 서대석, 서울특별시 강북구 박겸수, 인천광역시 서구 이재현), 정의당 광역단체장후보 7명(경기도 이홍우, 경상북도 박창호, 광주광역시 나경채, 대전광역시 김윤기, 부산광역시 박주미, 서울특별시 김종민, 전라남도 노형태), 기초단체장후보 1명(충청북도 청주시 정세영), 녹색당 광역단체장후보 2명(서울특별시 신지예, 제주도 고은영), 기초단체장후보 1명(서울특별시 강남구 이주영) 등이다.

더불어민주당 기초단체장 후보 중 1명(경기도 의정부시 안병용)은 1번 질의에 대해 “예산수반문제로 당장 확답을 드리”기 힘들다는 의미에서 부분동의로 답했다.

이에 지원사노조는 “활동지원사노조의 입장에 일치하는 답변을 보내주신 후보들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향후 활동지원사노조는 회신을 바탕으로 지역에서 활동지원사들의 권리를 확장하고 사회서비스공공성 실현을 위한 사업을 펼쳐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