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기업 사회공헌 스토어 ‘기빙플러스 면목역점’ 오픈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6-12 12:44:391
밀알복지재단이 12일 서울시 중랑구에 기빙플러스 면목역점을 오픈했다.ⓒ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 12일 서울시 중랑구에 기빙플러스 면목역점을 오픈했다.ⓒ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이 12일 서울시 중랑구에 기빙플러스 면목역점을 오픈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후원받은 새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하는 기업 사회공헌 스토어다.

밀알복지재단은 많은 기업들이 재고처리 문제를 겪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빙플러스를 만들었다.

기빙플러스 상품 대부분은 브랜드 관리 차원에서 더 이상 유통하지 않는 재고와 이월 상품들이다. 유명 브랜드의 의류와 신발, 속옷, 생활용품 등이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또한 기빙플러스는 장애인을 채용해 사회참여 기회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미 문을 연 기빙플러스 석계점, 구로지밸리점을 비롯해 면목역점에는 매장별로 각각 2명 이상의 장애인이 일한다. 장애인들의 월급은 신세계TV쇼핑이 조성한 장애인 고용기금으로 마련됐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기빙플러스와 같은 사회적경제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장애인 일자리를 만드는 자립복지를 계속 추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물품기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현재 서울지역에 기빙플러스 석계점, 구로지밸리점을 운영중이다. 기빙플러스에 물품 기부를 원하는 기업은 밀알복지재단에 문의하면 된다. (기빙플러스 제휴문의 : 070-7462-905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