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기아 초록여행, ‘무료 장애인여행 패키지’ 접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7-05 09:33:42
‘항공/철도·숙박·차량’ 무료 장애인여행 패키지 접수 포스터. ⓒ기아 초록여행
▲‘항공/철도·숙박·차량’ 무료 장애인여행 패키지 접수 포스터. ⓒ기아 초록여행
기아 초록여행이 오는 24일까지 ‘항공/철도·숙박·차량’ 무료 장애인여행 패키지를 접수 받는다.

이번 무료 장애인여행 패키지는 지난 6월 22일 개최된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그린라이트가 맺은 ‘장애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항공·숙박·차량 패키지는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하거나, 제주에서 서울·부산으로 여행할 장애인이 신청할 수 있다.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할 장애인은 김포, 김해, 광주, 여수, 군산, 청주, 대구공항에서 제주항공 항공편을 이용하게 된다. 제주공항 도착 후 공항 내 위치한 초록여행 차량을 이용해 제주를 여행하고, 한화리조트 제주에서 2박의 숙박이 제공된다.

제주에서 서울·부산으로 여행할 장애인은 제주공항에서 제주항공 항공편 탑승후 김포나 김해공항에서 초록여행 차량을 이용 후 여행하게 된다. 서울을 여행하는 경우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에서, 부산을 여행하는 경우 한화리조트 해운대에서 2박의 숙박이 제공된다.

내륙에서 제주여행은 제주지역 외 거주자 한정이고, 제주에서 서울·부산여행은 제주 거주자 한정이다.

철도·숙박·차량 패키지는 KTX를 이용해 부산과 강원여행을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제공된다.

부산패키지의 경우 KTX경부선, 강원패키지의 경우 KTX강릉선의 정차역 모든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역과 강릉역에서 초록여행을 이용해 여행하며, 한화리조트 해운대(부산여행),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강원여행)에서 2박의 숙박이 제공된다.

패키지에서 제공되는 제주항공 왕복항공권, 코레일 KTX 왕복승차권, 한화리조트 2박 숙박, 초록여행 차량(유류포함)은 모두 무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문화여가활동비 20만 원도 지원되며, 간식, 안전용품, 기념품이 제공된다.

패키지 이용은 9월 중 원하는 날을 선택할 수 있으나, 출발일은 일요일과 월요일, 화요일만 가능하다. 패키지는 2박 3일 기준으로 모든 제공사항을 이용해야 하며, 여행 출발지와 종료지는 동일해야 한다.

기아 초록여행 회원가입을 한 장애인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4인으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www.greentrip.kr)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잘 선택해 신청해야 하며, 중복 신청할 경우 탈락 처리된다. 접수 후 선정 심사를 통해 8가정을 선발하며, 27일 발표 후 선정자를 대상으로 일정확정 및 예약이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기아 초록여행(1670-4943)으로 전화 후 지역 번호를 누르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bmin@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