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전국넷 > 인천·경기
‘척수장애인 자립활동 지원사업 워크샵’ 성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6-05 16:00:001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제주도에서 “척수장애인 자립활동 지원사업” 워크샵을 실시했다.ⓒ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제주도에서 “척수장애인 자립활동 지원사업” 워크샵을 실시했다.ⓒ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기도협회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제주도에서 “척수장애인 자립활동 지원사업” 워크샵을 실시했다.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으로 척수장애인이 된 사람들은 재활치료를 위해 오랜 기간동안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고 퇴원 후 갑작스러운 환경의 변화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끼며 외부와의 접촉을 단절한 채 집에서만 생활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에 이번 “자립활동지원사업 워크샵 ”은 다양한 훈련을 진행함으로 사회에 복귀하는 왕성한 활동을 체험했다.

사회복귀에 도움이 필요한 척수장애인은 경기도척수장애인협회(031-679-0293)로 문의하면 된다.

김창호 경기도척수장애인협회장은 “척수장애인 자립 활동지원 사업이 점차 확대되어 보다 많은 칩거척수장애인들의 사회(일상)복귀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