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전국넷 > 부산·경상
경북 시각장애인 의약품 오·남용 예방 맞손
경북시각장복, 10일 포항시약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6-11 15:33:001
지난 10일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포항시약사회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경북시각장애인복지관
▲지난 10일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포항시약사회의 업무협약 체결 모습. ⓒ경북시각장애인복지관
경상북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일근)은 지난 10일 포항시약사회와 시각장애인의 의약품 오·남용 예방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위한 정보공유 및 협력체계 구축, 자료집 제작 시 정보제공 협조 등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양 기관은 시각장애인의 의약품 오·남용을 예방하고 보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협력하게 된다.

이문형 포항시약사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부분의 약사들이 약국을 경영하고 있어 사회공헌사업에 활발한 참여가 어려웠으나, 이번 협약 체결로 인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일근 관장은 “다양한 사회사업을 펼치고 있는 약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며 “원활한 협력을 통해 포항을 비롯한 경북지역의 복지서비스 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gwon@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