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정치/정책 > 정책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표지 장애아동도 발급 추진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6-23 11:45:23
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강기윤 의원 페이스북
▲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강기윤 의원 페이스북
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이 지난 22일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표지 발급대상에 장애아동을 추가하는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법에 따르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표지를 받기 위해서는 보행에 장애가 있는 사람이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신청하는 경우에 한에서만 그 대상을 명시하고 있다.

하지만 장애아동의 경우 보행에 장애가 없어도 신체적·정신적 장애로 인해 비장애아동에 비해 이동에 불편을 겪을 수 밖에 없으며 병원을 자주 방문한다는 것을 고려하면 겪는 불편은 더욱 가중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국민권익위원회를 포함한 여러 복지기관에서도 이를 고려해 아동과 장애아동을 보호하는 가족의 편익 증진을 위해 주차표지 발급대상에 추가해야 한다고 권고한 바도 있다.

강기윤 의원은 “대표 발의한 법안이 원안대로 통과돼 아동과 장애아동을 보호하는 가족의 이동 편의 증진에 도움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개선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bmin@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