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동영상 > 장애인여행
초록여행 - 여행을 통해서 좋은 풍경 보고왔습니다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12-12 08:08:591


제목
여행을 통해서 좋은 풍경 보고왔습니다.

<여행내용>
- 오늘 여행의 주인공은 81살의 뇌병변를 가진 서정호씨이다. 1박 2일 일정으로 가족과 함께 여행을 다녀왔다.
- 첫 여행지는 강원도이며, 설악산을 다녀왔다. 초록여행을 서정호님의 딸이 듣고 신청을 해서 당첨이 되었다.
- 강원도 속초에 도착해 동명항 그리고 시장도 구경하고 설악산의 단풍도 구경을 하였다.
- 여행당일에 태풍이 강원도를 지나간다해서 여행을 출발을 해야 할지 말아야할지 여행을 늦게 가야할지 마음이 초조했었다.
- 여행을 취소하게 되면은 여행계획과 숙소를 정해야하는 상황이여서 하루 빨리 태풍이 지나가기를 기도하면서 출발을 하였다.
- 다행이 일정이 잘 진행이 되었고, 태풍이 온다는 소식때문인지 여행객들이 많이 없어, 여유있게 관광을 할 수 있었다.
- 간간히 비가 조금씩 내릴 뿐 이동하는데는 문제가 없었다. 거센파도의 관경을 보면서 가족들과 함께 감탄을 했다.
- 서정호님은 가족들과 함께한 한 자리였기 때문에 그것만으로도 좋았다고 한다.
- 여행 출발하는 당일에 날씨가 좋지 않아서 걱정하는 딸에게 서정호씨는 나는 차안에서 가족과 함께 있는 것 만으로도 좋다. 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풍경만 봐도 좋다고 했었다.
- 서영호님은 이번여행은 만족스러운 여행이라고 했다.
- 강원도에 도착을 해서 동명항에서 바다풍경도 감상하고,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해산물을 구입해 숙소로 돌아왔다.
- 예약했던 숙소도 넓고 아늑해서 온가족이 함께 있기에 좋았고, 바로앞에 설악산 울산바위의 전경이 보여서 좋았다고 한다.
- 다음날은 본격적으로 설악산을 구경을 했다.
- 사위와 손자들이 서영호씨의 휠체어를 밀고 신흥사까지 올라가서 설명도 해드리고 풍경과 행복을 담아 사진을 찍었다.
- 2015년에 갑자기 쓰러지면서 장애를 가지게 되었다. 지금까지 재활치료를 받고있으며, 주간보호센터에 다니고 있다.
- 앞으로 지금처럼 건강하고, 이 행복 쭉 이어나가고 싶다고 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김대빈 기자(marchy@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