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건강정보 | mccsoen's blog
면역력 저하 6가지
2019-06-12 오후 8:15:00
조회 21
■ 면역력 저하 6가지


면역 체계는 외적 위협과 내적 장애에 대한 신체 반응을 조절하는 메커니즘을 말하는데요,, 이런 면역 체계가 무너지면 각종 질병이 발생해 우리 몸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무너뜨리는 6가지를 알려드립니다.


◈ 면역력 저하 : 수면 부족

잠을 적게 자면 감염을 씻어내는 데 필요한 킬러 세포(백혈구)의 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밤에 단 4시간을 잔 사람은 독감을 퇴치하는 항체가 절반으로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불을 끄고 하루에 7~9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 면역력 저하 : 설탕

설탕 100g을 섭취하면 최대 5시간 동안 세균을 죽이는 백혈구의 능력을 떨어진다고 합니다.


◈ 면역력 저하 : 탈수 증상

체액은 면역에 손상을 주는 독소를 씻어내고 영양소를 감염된 곳에 나르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약간 탈수된 상태에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데요,, 하루에 8잔 정도 충분히 물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


◈ 면역력 저하 : 공기 오염

공기 오염 특히 다환 방향족 탄화수소(PAHs)와 면역 체계 손상 사이에 연관이 있다는데요,, PAHs는 폐파이프와 콜타르 밀폐제를 사용한 차도, 운동장 그리고 주차장 등에서 쏟아져 나옵니다. 오염이 심한 날은 바깥에서 운동하는 것 등을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 면역력 저하 : 살충제

독성 살충제를 사용하면 자가 면역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진다는데요,, 1년에 적어도 6번 살충제를 뿌리는 여성은 루푸스(낭창)나 류머티스 관절염에 걸릴 가능성이 2.5배 높아진다고 합니다.


◈ 면역력 저하 : 외로움

사교적이지 못하면 질병을 퇴치하는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데요,, 친밀한 관계에 대해 걱정을 하는 것은 면역 체계를 억누르는 만성적인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회적 관계가 적은 사람일수록 병에 걸리거나 일찍 사망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압에 나쁜 음식 5가지
장에 좋은 음식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