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가.예 | yoons's blog
♣'가.예)'마음 정하기
2018-06-12 오전 6:24:00
조회 50

가정예배
마음 정하기 (시편 108: 1 ~ 6)
찬송 : 331장
하나님이여 내 마음을 정하였사오니 내가 노래하며 나의 마음을 다하여 찬양하리로다



"하나님이여 내 마음을 정하였사오니."(시108:1) 인생에서는 무엇보다 마음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음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종교개혁자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는 "날마다 수염을 깎듯이 날마다 마음을 관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남성분들은 금방 이해하시겠지만 한 번 수염을 깎았다고 1년 동안 깎지 않으면 안 되지요?

마음도 마찬가지입니다. 날마다 수염을 깎듯 날마다 마음을 관리하여야 합니다. 오늘 본문에서 다윗은 마음을 잘 다스릴 줄 아는 사람으로 나옵니다. 그는 어두운 동굴 속에서도 하나님을 찬양하기로 마음을 정하였습니다.

"내가 노래하며 나의 마음을 다하여 찬양하리로다."(시108:1) 찬양할 만해서 찬양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전히 현실은 어둡고 암담하며 몸은 비참한 신세이지만 마음을 다하여 찬양하기로 작정한 것입니다.

바울과 실라도 차디찬 감옥 속에서 하나님을 찬양하며 기도했습니다.(행16:25) 다윗은 절망 중에서도 기도했으며, 어둠 속에서도 감사의 찬양을 드렸습니다. "여호와여 내가 만민 중에서 주께 감사하고 뭇 나라 중에서 주를 찬양하오리니."(시108:3) 다윗은 만민이 다 알도록, 뭇 나라들이 다 듣도록 주께 감사하고 찬양했습니다.

반드시 하나님께 영광 돌릴 날을 허락해주실 줄 믿고 감사했습니다.(시108:5) 우리 모든 성도들이 다 다윗 같기를 기원합니다.

주님! 저희를 도우셔서 하나님께로만 마음을 정하게 하소서. 아멘



제공 CBS
♣'1분묵상)'당신 마음의 문도 닫혀있다
♣'오.양)'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