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오늘의양식 | yoons's blog
♣(양식)가장 큰 신비
2020-01-25 오전 6:29:00
조회 51



'창세전 언약 (에베소서 1장 3-10)


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1)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5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오늘의양식

'가장 큰 신비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골로새서 1:15)



예수님을 믿기 전 나는 복음을 전하는 설교를 들으면 예수님이 누구인지 이해하기가 아주 힘들었습니다. 성경은 오직 하나님만이 죄를 사하여 주신다 했는데 어떻게 예수님이 내 죄를 용서해 주신다는 것인지? 제임스 패커가 쓴‘하나님을 아는 지식’이라는 책을 읽으면서 나는 나만 이런 고민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패커는 기독교가 주장하는 것 중에 많은 불신자들이 “진정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나사렛 예수가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이었고. 진정하고 완전한 인간인 동시에 신이시다”라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바로 이 점이 우리의 구원을 가능하게 하는 진실입니다.


바울 사도가 그리스도를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라고 할 때는, 예수님이 온전하고 흠이 없는 하나님이시고 하늘과 땅의 모든 피조물들의 창조자이시고 섭리자이신 분인 동시에 또한 완전한 인간이시다는 것입니다(골로새서 1:15-17). 이 사실 때문에 우리는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 주님이 우리의 죄의 결과를 담당하셨을 뿐만 아니라, 인간의 본성을 회복시키셔서 우리와 모든 피조물이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 (20-22절).


이 놀라운 사랑을 먼저 행하신 하나님 아버지는 성령 하나님의 권능과 성자 하나님의 삶을 통해 성경 속에 그분 자신을 나타내십니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예수님이 임마누엘, 곧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구원 받은 것입니다. 할렐루야!



예수님을 이해하려고 애써본 적이 언제였는지요? 

그 결과는 무엇이었습니까?





사랑의 하나님, 

예수님을 통해 하나님을 보여주시고 우리와 화목케 하시니 감사합니다.





@CBS


♣(설교)사도행전 3장 1-16 십자가와 기적
♣(묵상)오늘은 설날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