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정보세상 > 정보뉴스
시각장애인 ‘북셰어 온라인도서관’ 무료 이용
영어책 40만권 콘텐츠 제공…오는 2월 20일까지 접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01-12 15:40:191
국립중앙도서관이 오는 15일부터 2월 20일까지 국내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영어권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북셰어(Bookshare) 온라인도서관 서비스’ 이용 신청을 받는다.

북셰어 온라인도서관(http://bookshare.org)은 일반 인쇄물을 읽을 수 없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미국 베네테크(Benetech)사(社)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형태의 도서관이다.

의학, 사회복지학, 특수교육학, 재활학, 종교학, 문학 등 주제별로 다양한 영어권 자료를 음성도서, 점자도서 등으로 지원한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한 노르웨이, 덴마크, 호주 등 약 70개 이상의 나라와 협약을 맺고, 39만 5700여 종 이상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2월 20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신청을 원하는 시각장애인은 국립장애인도서관 홈페이지(http://nld.nl.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우편 또는 팩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립중앙도서관 장애인 전용전화(1644-6044)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