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오피니언 > 세상이야기
미국 시각장애인 재즈피아니스트 클루트씨
새 앨범 발매로 노익장 과시 홍보 활동으로 바쁜 나날 보내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10-08 09:26:001
피아노연주 중인 에드 클루트씨. ⓒ10데일리닷컴에이유
▲피아노연주 중인 에드 클루트씨. ⓒ10데일리닷컴에이유
오늘 소개하는 세계속의 장애인물은 스윙 재즈 피아니스트인 에드 클루트씨입니다.

올해 76세인 시각장애인이자 세계적인 인지도가 있는 하드 스윙 재즈피아니스트인 클루트씨가 노익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와 흔들림장애와 노화로 인한 각종 장애를 뛰어넘어 앨범을 내고 활동하는 클루트씨의 활동이 음악계를 넘어 화제입니다.

클루트씨는 최근에 앨범을 발표했는데요 이에 대한 홍보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뉴저지의 허드슨에서 연주한 한 즉흥 연주 영상이 유투브에 올랐는데 소셜미디어에서 7백만 번 이상 조회되기도 했습니다.

그는 하드 스윙 재즈 연주에 탁월한데, 이 음악은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기에 사람들이 춤추고 노래할 수 있는 음악으로 인기를 끌면서 발전한 음악 분야입니다.

클루트씨는 미국 뉴욕에서 출생했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악학교 점자로 악보를 익히는 법을 배웠으며 보스톤에 소재한 음악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직접 운영하는 밴드와 함께 지난 30년간 연주하고 있으며, 수많은 오케스트라와 협연했습니다.

그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은 피아노 조율 사업을 하는 사업가로도 연결되었습니다. 피아노를 직접 연주하고 조율사로서 사업을 하는 것이지요.

클루트씨의 재즈 피아노 연주 실력은 뛰어나서 지난 30년간 열린 각종 재즈페스티벌에서 활약했으며 뉴욕에서 공연하는 무대에서 프로피아노 연주자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독자들도 기회가 되시면 유투브에서 Ed Clute Pianist로 검색해서 그의 탁월한 발라드 연주와 스윙재즈 피아노 연주를 동영상으로 감상해 보기 바랍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칼럼니스트 김해영(haiyungkim@gmail.com)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