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권/사회 > 사회
관악구, 내년 3월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7-10-10 16:30:141
관악구가 학령기 이후 갈 곳이 없는 발달장애인을 위해 내년 3월 개원목표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를 설치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건립될 ‘관악구 발달장애인 평생학습센터’는 서림동 112-4번지 건물 4, 5층(연면적 696㎡)을 임차해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적정 부지를 매입, 신축해 보다 많은 발달장애인들에게 양질의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구상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 구는 서울시 자치구 중 장애인수는 네 번째, 발달장애인수는 일곱 번째로 많다”며 “특히, 성인 발달장애인 1053명중 116명만 복지시설을 이용하고 있어 추가 적인 시설확충이 시급한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유종필 구청장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정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지역 내 장애인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쿠키몬스터(2017-10-12 오전 4:55:00)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치 좋다! 하지만 No.40320
중요한 것은 발달장애인의 다양한 욕구를 담아낼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할 수 있느냐가 문제다. 중증장애를 중심으로 한 게 너무도 눈에 띈다. 물론 이들이 실질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없어서 그렇다는 것은 충분히 이해 가지만 말이다. 이것을 극복하고 장애가 심하지 않은 사람들도 평생교육을 이용할 수 있길.... 그리고 모든 발달장애인들이 가까운 동네에서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일반학교에 특수교사 배치를 의무화하고 정당한 편의를 반드시 제공해 실질적 통합교육으로 가는 장기적 플랜을 교육부는 마련해야 한다고 본다.
댓글(0)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