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권/사회 > 사회
'장애인 비하 논란' 박인숙 의원, "깊이 사과드린다"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9-18 11:32:361
정신장애인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됐던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이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정신질환, 또는 장애를 가진 분들께 깊이 사과드립니다”라며 사과문을 게재했다.ⓒ화면캡쳐
▲정신장애인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됐던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이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정신질환, 또는 장애를 가진 분들께 깊이 사과드립니다”라며 사과문을 게재했다.ⓒ화면캡쳐
정신장애인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됐던 자유한국당 박인숙 의원이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정신질환, 또는 장애를 가진 분들께 깊이 사과드립니다”라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앞서 박 의원은 지난 16일 청와대 앞에서 조국 법무부장관의 임명에 반발해 삭발하는 과정에서 “제가 의사인데 조국 이 사람은 정신병이 있다”고 발언한 바 있다.

이에 장애의 벽을 허무는 사람들은 같은 날 성명을 통해 “자칫하면 장애인을 비하하고 혐오를 조장할 수 있다. 국회의원이며 의료 전문가로서 장애인들이 듣고 상처를 받을 수 있는 발언을 하면서 ‘평등’과 ‘정의’를 외칠 수 있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비판했다.

이에 박 의원은 사과문을 통해 “조국 장관과 그 가족의 끝없이 밝혀지고 있는 비리, 탐욕, 뻔뻔함, 거짓말, 불법, 편법에 너무나 분개한 나머지 조국과 그 가족의 잘못을 지적하고 강조하려하다가 매우 부적절한 표현을 하게 됐다”면서 “잘못된 발언으로 인해 정신적인 충격과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마음의창(2019-09-19 오전 8:49:00)
너무 오바하지 말자 No.42218
그러면 이런 단어를 쓰지 말란 말인가...<br>너무 나가도 너무 나간다.<br>정신병 있는 것은 확실하지 않는가~<br>무슨 벼슬도 아니고 단어를 아예 쓰지 말라는 것은 너무 극단적이다.
댓글(0)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