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한국사이버대학교 장애인 입학생 테블릿 무상지원
뉴스홈 > 노동/경제 > 노동
‘컨소시엄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맞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5-19 14:41:301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여주시, 한국지역난방공사, 푸르메재단, 에스케이하이닉스가 19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여주시, 한국지역난방공사, 푸르메재단, 에스케이하이닉스가 19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여주시, 한국지역난방공사, 푸르메재단, 에스케이하이닉스가 19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이란 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이 중소기업과의 공동투자를 통해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설립하는 것으로, 장애인 고용에 대한 국가책임을 확대하는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장애인 일자리창출에 노력하고 있는 여주시와 푸르메재단에서 주도적으로 추진했다.

협약 이후 여주시는 설립 타당성 검토, 조례제정 및 출자 등의 과정을 거쳐 한국지역난방공사, 푸르메재단과 함께 하반기에 법인설립을 완료하고 공단에서 지원금을 지원받아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투자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설립되는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에서는 장애인이 쉽게 일을 할 수 있는 스마트팜을 통한 작물 재배, 포장 및 판매, 지역 농산물 가공판매 및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을 위한 영농훈련을 구상하고 있다. 또한 이후 최대 6∼70여명의 지역 장애인을 채용할 예정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여러 기관의 뜻을 모은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은 국가 및 지자체에서 장애인 고용을 통한 국가의 사회적 책임 실현에 초석이 될 것”이라며 “우리 공단에서는 모든 역량을 집중해 지원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