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복지/건강 > 복지
장애인 커뮤니티케어 시범사업 5개 지자체 신청
대구 남구 등…복지부 심사 거쳐 총 2개소 선정 예정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3-12 10:55:251
보건복지부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에 29개 기초자치단체가 신청했다고 12일 밝혔다.

노인 분야에 22개, 장애인 분야에 5개, 정신질환자 분야에 2개 기초자치단체가 각각 신청했으며, 장애인 선도사업에 신청한 지자체는 대구 남구, 강원 춘천시, 경북 포항시, 경남 밀양시, 제주 제주시 등이다.

이번 공모 절차는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4월 초에 최종 지역을 선정할 예정이다.

보건, 복지, 돌봄, 주거와 관련된 다양한 기관‧전문가가 협력해 지역 자율형 통합돌봄 모형을 만드는 것이 이번 선도사업의 주된 목적임을 감안하여, 심사 과정에서는 민관 협업체계 구축방안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선도사업으로 선정될 기초자치단체(노인 5개, 장애인 2개, 정신질환자 1개)에서는 담당인력에 대한 교육, 실행계획서 마련 등 충실한 준비를 거쳐 선도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복지부 배병준 커뮤니티케어추진본부장 겸 사회복지정책 실장은 “선도사업을 신청한 29개 지방자치단체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역량 있는 지역을 선정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선도사업 신청을 위해 사업계획서를 마련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분야의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민·관 협력의 소중한 경험을 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돌봄이 필요한 사람들이 자신이 살던 곳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받으면서 살아갈 수 있는 포용적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지역이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충분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