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문화/체육 > 문화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노영서 리사이틀 ‘La Valse’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10-12 13:43:431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노영서 피아노 리사이틀 ‘La Valse’ 포스터.ⓒ툴뮤직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노영서 피아노 리사이틀 ‘La Valse’ 포스터.ⓒ툴뮤직
사회적기업 툴뮤직이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금호아트홀연세에서 시각장애 피아니스트 노영서 리사이틀 ‘La Valse’를 개최한다.

피아니스트 노영서는 시각장애인이지만 중앙음악콩쿠르와 동아음악콩쿠르 4위, 동아음악콩쿠르 클래식소나타상, 툴뮤직피아노콩쿠르 1위에 입상했으며, 독일 라히프찌히 유로음악축제, 중국 상해문화원 콘서트, 한예종 특수교육대상자 입시설명회 특별공연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영서는 삼성전자의 사내 벤처인 C-Lab(씨랩)에서 개발한 스마트폰 기반의 시각장애인 시력 보조기구인 릴루미노(Relumino)의 모델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7월 19일에는 글로벌 개발자 포럼으로부터 초청받아 특별연주를 진행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번 노영서 피아노 리사이틀의 제목은 ‘La Valse’로, 작곡가 라벨의 춤곡 작품이다. 마치 춤을 추는 듯한 노영서의 연주에서 영감을 받아 붙인 제목이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울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제작됐다.

프로그램은 작년에 독일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한 곡 마리아 레온체바의 사계 중 1월을 비롯해 쇼팽, 라흐마니노프, 라벨과 무소르그스키까지 낭만적이고 남성적인 레퍼토리로 구성되어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를 기획한 툴뮤직의 정은현 대표는 “매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그 어떤 것보다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콘서트를 통해 영서가 한 단계 성숙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공연 티켓은 전석 2만원으로 인터파크, YES24 등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이날 공연은 추후에 실황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문의> 툴뮤직 02-3443-5702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