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문화/체육 > 문화
2019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내달 6일 팡파르
‘꽃보다 아름다워’ 주제…3일 동안 광화문광장에서 열려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8-08 09:24:251
2019 A+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2019 A+페스티벌 포스터 이미지.ⓒ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는‘2019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이하 A+ 페스티벌)이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A+ 페스티벌은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한다는 취지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11회를 맞이한 국내 최대의 장애인문화예술축제이다.

장예총은 A+ 페스티벌을 통해 장애예술가와 비장애예술가 간 교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예술적 다양성을 펼칠 수 있는 공연 무대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 부스가 운영되며, 전국 장애예술가들의 참여를 독려해 대중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의 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꽃보다 아름다워’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에는 3일간 각각 ‘새싹이 돋는 날’, ‘꽃 피우는 날’, ‘씨앗이 되는 날’을 테마로 축제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장애예술인의 예술을 향한 열정과 노력, 예술적 우수성과 가치를 작은 씨앗에 비유해 추운 겨울을 버텨내 싹을 틔우고, 궂은비와 뜨거운 태양도 이겨낸 후에야 꽃으로 피어나는 여정을 이번 축제를 통해 선보인다.

그 외에도 관객과 장애예술인이 함께 호흡하고 즐기는 시민참여프로그램, 장애/비장애 어린이들이 함께 어울려 소통할 수 있는 키즈 프로그램 등으로 광화문 광장을 가득 채운다.

A+ 페스티벌의 총연출을 맡은 송승은 연출가는 “예술에는 장애와 비장애의 벽이 없다. 또한 축제에서 함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것에도 장애와 비장애의 벽은 없다. 함께하는 모든 이들이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페스티벌’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상세문의는 장예총 누리집(www.fdca.or.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02-304-621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