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문화/체육 > 문화

발달장애 정은혜 작가 영화 ‘니얼굴’ 안방에서 보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7-19 08:44:25
영화 니얼굴 포스터.ⓒ영화사 진진
▲영화 니얼굴 포스터.ⓒ영화사 진진
예쁜 얼굴을 안 예쁘게 그려주는 캐리커처 작가 은혜씨의 특별한 일상을 담은 영화 ‘니얼굴’이 19일부터 IPTV 및 디지털케이블 TV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니얼굴’은 발달장애인 은혜씨가 문호리리버마켓의 인기 셀러로 거듭나며 진정한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낸 다큐멘터리이다.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다운증후군 캐릭터를 직접 연기해 안방극장을 재미와 감동으로 물들인 은혜씨의 유쾌 발랄한 일상을 그린 영화 ‘니얼굴’은 극장가에 힐링 에너지를 전파하며 15일 만에 1만 관객 돌파라는 쾌거를 이뤘다.

노희경 작가부터 한지민, 김우빈 배우 등 일명 ‘우블스’ 팀의 지원사격과 함께 개봉 이후 관객들의 극찬과 입소문이 이어졌다. 네이버 네티즌 평점 9.52점, CGV 골든에그 지수 98%라는 놀라운 평점을 기록한 영화는 화제성과 작품성을 모두 잡으며 올해 최고의 웰메이드 힐링 다큐멘터리로 자리매김했다.

영화 ‘니얼굴’은 전국 극장가와 더불어 IPTV(KT Olleh TV, SK Btv, LG U+tv), 디지털 케이블 TV(홈초이스), KT skylife, CJ 티빙, 구글 플레이, 네이버 시리즈온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안방극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