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지장협 김광환 회장 취임…“새로운 장애인운동 전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7-07-17 16:04:431
17일 A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 취임식에 참석한 내외빈이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17일 A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 취임식에 참석한 내외빈이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중앙회장이 17일 A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취임식을 갖고 ‘지장협의 도약’을 알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심재철·양승조·이상민 국회의원을 비롯한 정관계 인사, 장애인단체장, 지장협 17개 시·도협회장 및 230개 시·군·구지회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했다.

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나라 최대 장애인단체인 지장협이 다시 한 번 구두끈을 다잡아 매고 새로운 장애인 운동을 펼쳐 나가야 할 때”라며 “장애인이 하는 일은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또 “그동안 장애인운동을 직접 체험하며 느낀 진리는 장애인이 편하면 모두가 편하다는 것이었다”며 “아직도 미완성 단계에 있는 장애인 인권 향상을 위해 올바르고 정당하게 제도 개선과 정책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회장은 공약으로 내건 중앙회 운영의 투명성 강화, 중앙회장 소환제도 마련, 지방조직의 운영지원 방안 마련, 장애인 의회정치대학 운영, 지체장애인 종합연수원 마련 등의 실현을 약속했다.

김 회장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회장, 제7대 지장협 중앙회장을 역임했으며 이날 취임식을 시작으로 향후 4년간 지장협을 이끌어 나가게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gwon@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