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등 6곳 ‘수어해설영상’ 제작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8-12-06 14:09:421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이 GKL사회공헌재단의 지원으로 서울에 있는 6개 박물관에 청각장애인 관람객을 위한 수어해설영상을 제작했다.ⓒ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이 GKL사회공헌재단의 지원으로 서울에 있는 6개 박물관에 청각장애인 관람객을 위한 수어해설영상을 제작했다.ⓒ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은 GKL사회공헌재단의 지원으로 서울에 있는 6개 박물관에 청각장애인 관람객을 위한 수어해설영상을 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수어해설영상이 구축된 6개 박물관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서울특별시수도박물관,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전쟁기념관이다.

청각장애인이 박물관 방문 시 각각의 주제와 테마에 맞는 해설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건청인 중심의 해설을 수어로 변환했으며, 전시관에 주요 전시물 관람과 동시에 영상을 볼 수 있도록 QR코드를 부착했다.

개인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자유롭게 해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웹페이지(www.deafgogo.com)을 통해서도 수어해설영상을 볼 수 있다.

수어해설영상 제작 및 관람 등의 문의사항은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02.3156.66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