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장애인공단, ‘핵심사업 기능강화’ 조직개편
중증통합지원국·인식개선센터 신설, 지역본부제 도입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1-09 14:47:251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변화되는 장애인 고용환경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4일 핵심사업 기능강화 중심의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공단은 중증 장애인구 증가 및 산업 변화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같은 국정과제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관계 부처와 조직개편방안을 협의해 왔다.

특히, 2019년은 “제5차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 기본계획” 시행 초기의 해로, 조직체계 개편을 통해 계획의 성공적인 실행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

조직개편의 주요내용은 본부 내 ▲중증통합지원국 신설 ▲인식개선센터 신설 ▲소속기관 지역본부제 도입 등이다.

중증통합지원국은 향후 중증장애인 중심의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강화할 수 있는 선도조직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인식개선센터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강화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전담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소속기관 지역본부제를 통해 중복되는 경영관리 업무를 최소화하고 핵심사업 중심으로 자원을 집중하게 된다.

지사·발달장애인훈련센터·맞춤훈련센터간의 기능연계를 통해 사업시너지 강화 및 고객중심의 서비스로 조직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조직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들로 사업조직간 업무조정, 명칭변경 등이 포함되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끊임없는 노력과 조직혁신을 통해 급변하는 고용환경 속에서 장애인 고용의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면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중증장애인 고용 및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변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