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배우 기은세, 발달장애 청년 위해 2000만원 기부
푸르메재단 ‘푸르메스마트팜’ 건립 사업에 써 달라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7-10 10:04:181
9일 배우 기은세(사진 오른쪽)가 서울 종로구 푸르메재단을 찾아 백경학 상임이사에게 발달장애 청년을 위한 푸르메스마트팜 건립비로 기부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푸르메재단
▲9일 배우 기은세(사진 오른쪽)가 서울 종로구 푸르메재단을 찾아 백경학 상임이사에게 발달장애 청년을 위한 푸르메스마트팜 건립비로 기부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푸르메재단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은 10일 배우 기은세가 발달장애 청년을 위한 일자리인 푸르메스마트팜 건립 사업에 써달라며 2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배우 기은세는 지난 6월 22일과 23일 이틀간 강남구 신사동에서 유명 스타일리스트, 아티스트, 셀럽들과 함께 진행한 플리마켓 ‘GRGR MARKET’에서 의류․신발․가방 등 개인 소장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기부금을 마련했다.

기부는 이번이 두 번째다. 2016년 12월 국내 유일 어린이재활병원의 장애어린이들이 꾸준히 재활치료를 받길 희망하며 플리마켓 수익금 12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당시 기부로 큰 보람과 기쁨을 느낀 그는 재활치료를 받은 장애어린이들이 자라 성인이 되었을 때 좋은 일터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푸르메스마트팜 건립 사업에도 힘을 보태기로 결심했다.

배우 기은세는 “내가 먼저 나눔을 실천해야 더 많은 사람에게 뜻 깊은 사업을 알려 따뜻한 손길을 모을 수 있고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생각으로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청년이 좋은 일터에서 당당히 일하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는 “바쁜 활동 속에서도 장애어린이들의 꾸준한 재활을 넘어 장애청년의 자립을 위해 정성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첨단 IT 기술과 농업이 결합한 지속 가능한 일터인 푸르메스마트팜이 장애청년과 그 가족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모델이 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르메재단이 직업적 소외가 심각한 발달장애 청년의 일자리로써 건립을 추진하는 푸르메스마트팜은 첨단기술과 농업을 접목한 농장에서 딸기, 토마토, 버섯 등 농작물을 수확 및 안정적으로 납품하는 쾌적하고 지속 가능한 일터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gwon@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