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연구소, 장애인권교육 동화책 '우린 쌍둥이야' 무료 배포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8-09 14:19:011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이하 연구소)가 보건복지부와 함께 제작한 장애인권교육용 동화책 '우린 쌍둥이야' 표지.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이하 연구소)가 보건복지부와 함께 제작한 장애인권교육용 동화책 '우린 쌍둥이야' 표지.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사단법인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이하 연구소)가 보건복지부와 함께 제작한 장애인권교육용 동화책 '우린 쌍둥이야'를 카카오 같이가치 크라운드 펀딩을 통해 오는 9월 중 무료 배포한다.

'우린 쌍둥이야'는 이란성 쌍둥이 지후(발달장애)와 지수의 생일에 이란성 쌍둥이인 고양이와 공룡이 찾아와 벌어지는 이야기다.

수령을 원하는 장애관련기관 및 교육기관은 9월 6일까지 연구소 홈페이지(www.cowalk.or.kr) 공지사항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정된 수량으로 선착순 마감하며, 각 신청 기관 및 개인에게 2권씩 배포한다.

연구소는 이번에 '우린 쌍둥이야'를 배포받은 기관 및 개인을 대상으로 향후 설문을 진행할 예정이며, 설문에 참여한 대상에 선착순으로 연구소가 발간했던 동화책 및 교구를 세트로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연구소는 지난 1990년부터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동화책과 교구 및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작해왔다. 2018년부터는 동화책을 활용한 장애인인권교육 강사양성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의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kaf29@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