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대구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추진
10일 경산캠퍼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 체결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9-10 16:23:241
10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대구대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10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대구대학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대구대학교(이하 대구대)가 10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가 장애인 10명 이상 고용 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가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간주해 고용률에 산입하고 부담금을 감면해주는 제도다.

대구대 경산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양질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의 조기설립에 공동의 힘을 모아나가기로 합의했다.

특히 대구대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모델 연구를 위해 강사양성, 법인 내 지원업무 등 학교 특성에 맞는 방식으로 장애인 채용 직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대구대학교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은 다시한번 국내 대학의 장애인 고용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대 김상호 총장은“이번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으로 법인내 최대 기관인 대구대학교를 중심으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분위기를 조성하여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kaf29@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