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서울발달센터, 성인최중증발달장애인 지원체계 간담회 개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9-20 12:43:471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 17일 성인최중증발달장애인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지난 17일 성인최중증발달장애인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한국장애인개발원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서울발달센터)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성인최중증발달장애인 지원방안 모색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복실 서울발달센터장, 유정심 서울시 장애인재가복지팀장, 13개 자치구 평생교육센터장 등 28명이 참석해 서울발달센터의 ‘챌린지2’ 사업 안내와 평생교육센터의 현안을 듣고 성인최중증발달장애인 지원방향 및 협력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서울시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서울발달센터와 서울시 내 발달장애인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성인최중증발달장애인 낮활동 지원사업 ‘챌린지2’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말 ‘챌린지2’ 사업 종료를 앞두고 성인최중증발달장애인 이용자들의 향후 지원체계를 확보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복실 서울발달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바탕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성인최중증발달장애인 ‘챌린지2’ 이용자들이 사업 종료 후에도 지역사회의 테두리 안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체계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kaf29@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