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놀면 뭐하니?’ 유플래쉬 음원 수익금 2억원 기부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1-13 11:43:551
방송인 유재석이 지난달 26일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된 놀면뭐하니 아동청소년 음악지원사업전달식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밀알복지재단
▲방송인 유재석이 지난달 26일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된 놀면뭐하니 아동청소년 음악지원사업전달식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은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제작진이 지난달 26일 ‘유플래쉬’ 공식 음원 수익금 2억원을 밀알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지난 10월 ‘놀면 뭐하니?’가 ‘유플래쉬’ 프로젝트로 발매한 공식 음원을 통해 마련됐다.

‘유플래쉬’는 유재석의 드러머 도전기를 담은 특집으로, 유재석의 드럼연주를 기반으로 폴킴, 헤이즈, 자이언티, 크러쉬 등 국내 대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놀면 뭐해?', '눈치', '헷갈려’ 등 5곡을 발매했다.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예술에 열정을 가진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들의 꿈 지원에 사용된다. 음악에 재능이 있음에도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꿈을 실현하기 어려운 아동청소년들에게 악기와 음악교육비 등을 지원해 음악인으로서 창의력과 잠재력을 키워줄 계획이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많은 국민들에게 웃음을 주는 것을 넘어 나눔까지 실천하며 우리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놀면 뭐하니?’ 제작진 및 출연진 분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달해주신 소중한 후원금은 미래의 음악가가 될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잘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