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한국사이버대학교 장애인 입학생 테블릿 무상지원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장애인개발원,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운영기관 지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3-24 16:01:561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소비자 발길이 끊긴 전국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과 ‘꿈앤카페’ 지원에 나섰다.

개발원은 오는 5월 29일까지 두 달간 전국 카페 98개소에 중증장애인생산품인 밸런스브라운 원두 10kg과 무지 종이컵·리드 세트 1박스(1000개)를 지원한다.

전국 카페 ‘아이갓에브리씽’과 ‘꿈앤카페’사업주는 밸런스브라운 원두 10kg과 무지 종이컵 세트 1000개, 또는 밸런스브라운 원두 12kg 중에서 선택해 물품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재활팀 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개발원은 매주 신청 건수를 확인해 그 다음 주 일괄 발주한다. 원두 및 종이컵 공급업체는 물량 파악 후 4일 이내에 전국 각 매장에 배송한다.

최경숙 원장은 “개발원은 현재 상황을 비상사태로 여기고 전국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꿈앤카페’운영기관과 고통을 분담하고자 한다”며“모든 분들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모든 분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개발원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 건물, 민간기업 사옥 등에 마련한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로, 전신인 꿈앤카페를 포함해 전국에 약 9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