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전국넷 > 인천·경기
장애인 채용 ‘아이갓에브리씽’ 경기도 첫 개소
양평 용문산 관광안내소 위치…중증장애인 3명 근무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7-07-17 13:23:391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I got everything(아이갓에브리씽)' 14호점이 17일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 관광안내소에 문을 열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I got everything(아이갓에브리씽)' 14호점이 17일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 관광안내소에 문을 열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I got everything(아이갓에브리씽)' 14호점이 17일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 관광안내소에 문을 열었다.

경기도에는 양평군청 등에 카페 I got everything의 전신인 ‘꿈앤카페’가 12곳 있으며, 표준화를 적용한 카페 ‘I got everything'은 이번 용문산 관광안내소에 처음 개소한 것.

카페 ‘I got everything' 14호점 개소를 위해 개발원은 카페 인테리어, 시설 설치 및 표준화 장비비를 지원하고, 양평군은 카페 공간 약 10평을 제공한다.

이 카페는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며,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한다. 양평군에 거주하는 중증장애인 3명이 바리스타로 채용됐으며, 오전과 오후로 나눠 4시간씩 교대근무한다.

바리스타로 일하게 된 남궁찬영(27, 남, 지적장애) 씨는 관내 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하고 직업적응훈련을 통해 꾸준히 바리스타로서의 경험을 쌓아왔다.

남궁찬영 씨는 “이번에 새롭게 취직된 카페 ‘I got everything'에서 오래도록 근무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황화성 원장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일자리를 늘리고 장애인식개선에 기여할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유치에 앞장서준 경기도와 양평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카페 ‘I got everything'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지난 2012년부터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 건물 등 50여 곳에 마련한 ’꿈앤카페‘가 전신이다.

질 높은 원두와 세련된 인테리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카페로 시장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이태원 경리단길의 ’장진우 거리‘ 로 알려진 장진우 셰프에게 컨설팅을 받아 브랜드‧인테리어‧제품디자인 등에서 표준화 작업을 진행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