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전국넷 > 광주·전라
광주시 사회서비스원 개원…장애인 재가서비스 제공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10-14 17:42:141
14일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 개원식 모습.ⓒ보건복지부
▲14일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 개원식 모습.ⓒ보건복지부
광주광역시 사회서비스원이 14일 개원, 서구와 북구에 종합재가센터를 설립해 노인, 장애인에 대한 각종 재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사회서비스원은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질 높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종사자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시‧도에 설립되는 공공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으로, 광주시 사회서비스원은 올해 어린이집 4개소 등 총 14개소의 국·공립 시설을 운영하고, 약 300명의 종사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영유아·노숙인·노인 등 다양한 유형의 시설을 운영하고, 치매국가책임제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치매전담 노인요양시설(2021년)도 사회서비스원 최초로 수탁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서구와 북구에 종합재가센터를 설립해 노인, 장애인에 대한 각종 재가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광주시 사회서비스원이 감염의 위험에 노출되는 상황에서도 돌봄 공백을 최소화 하기 위해 긴급돌봄지원단을 구성해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면서 “우리 사회 필수노동자인 돌봄 종사자가 좀 더 나은 여건 속에서 사명감을 갖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고용 여건을 제공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설립·운영(예정)중인 사회서비스원은 어린이집, 노인요양시설 등 약 160개 국·공립시설(종합재가센터 33개소 포함)을 운영하고 종사자 약 350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돌봄서비스가 중단된 곳에 긴급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돌봄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는 양질의 사회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