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뉴스홈 > 전국넷 > 부산·경상
한국전력기술, 장애인 체험형 인턴 24명 채용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10-15 17:27:241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이하 공단)는 한국전력기술이 2020년도 장애인 체험형 인턴 24명을 채용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지난 9월 8일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9월 28일 최종 면접전형을 거쳐 24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중 중증장애인은 15명으로 60%가 넘는 비율을 차지한다.

이들은 15일 김천혁신도시에 소재한 한국전력기술 본사에 첫 출근해 약 6개월 동안 사무 보조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공단 경북지사는 원서접수 도우미, 교통장애인 이동 지원, 수화통역사를 통한 청각장애인 면접지원 등 채용전형 전반을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한국전력기술 인사담당자는 “앞으로도 장애인 근로자 채용을 늘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장애인 채용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경제적으로 지원하고 차별 없는 근무환경 조성으로 장애인 고용유지율을 제고하는 등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공단 경북지사 이운경 지사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노동시장이 전례 없이 불안정한 가운데 한국전력기술의 이번 채용은 장애인고용촉진에 활기를 불어넣을 기회이다”며, “이를 계기로 장애인 근로자와 고용 사업주가 협력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bmin@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cm(2020-10-18 오전 7:30:00)
답이 없다 장애인인턴공단 No.42951
<br>공단은 그냥 장애인인턴고용 공단으로 간판을 바꾸시길 권합니다. 20년 동안 하는 일인 인턴만 알선해주는 공단이라면 이름을 바꿔라!<br>장애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척하다가 6-10개월후에 절망과 악몽을 주는 인턴제도는 하지마라. 실적채우기와 미고용금 납부 피하기위한 용도로 인턴을 악용하는것은 비열한일이 아닌가!
댓글(0)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