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한국사이버대학교 장애인 입학생 테블릿 무상지원
뉴스홈 > 전국넷 > 강원·제주
가파도 화장실 앞 박스, 이용 못한 휠체어 사용 장애인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6-30 11:50:151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 A씨는 지난 28일 가파도 매표소 내 남성화장실 앞에 박스가 놓여 있어 이용하지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만 했다. ⓒ에이블뉴스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 A씨는 지난 28일 가파도 매표소 내 남성화장실 앞에 박스가 놓여 있어 이용하지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만 했다. ⓒ에이블뉴스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에 속하는 섬, 가파도의 매표소 내 남성(장애인)화장실을 이용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28일 남성화장실 앞에 잡동사니가 든 박스가 놓여 있어 출입문을 열지 못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A씨는 “물건들 때문에 화장실은 이용할 수 없었다. 분노를 느껴 사진을 찍었다”면서 “휠체어를 탄 장애인이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 같은 일이 없게 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가파도 매표소 내 화장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 사용해야 하며, 출입문도 손이 불편하거나 휠체어를 사용하는 장애인이 이용하기 힘든 여닫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gwon@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지나가는이(2020-07-01 오후 12:26:00)
즉시 실어 주셨네요. No.42782
고맙습니다. 가파도에는 휠체어 장애인들을 일일이 화물처럼 들어서 배에 싣고 또 내려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동휠체어 탄 장애인이 왔다가 배를 못타고 다시 돌아 갔다는 말을 듣고 가슴이 아팠습니다. 다른 섬( 예: 가거도, 울릉도 등)은 배옆의 선실에서 바로 경사로로 땅으로 내리도록 해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데 가거도만 저렇게 원시적으로 하고 있습니다.<br><br>12월경에 항을 대대적으로 확대해서 보완한다고 제주도 항만 관리부에서 얘기해서 그걸 믿고 있습니다.
댓글(0)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