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뉴스홈으로 가기 검색
한국사이버대학교 장애인 입학생 테블릿 무상지원
뉴스홈 > 정치/정책 > 정치
여성장애인 최혜영, 더시민 비례 11번 확정
홈페이지 게시, 10번까지 원외정당·시민사회 추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3-24 08:41:591
최혜영 강동대 교수.ⓒ에이블뉴스DB
▲최혜영 강동대 교수.ⓒ에이블뉴스DB
여성장애인인 최혜영 강동대 교수가 더불어민주당이 주도한 비례연합정당 더불어시민당 비례대표 11번으로 확정됐다.

더불어시민당은 지난 23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된 30명의 비례대표 후보자와 순위승계 예비자 5명의 순위를 당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홀수는 여성 몫, 짝수는 남성 몫인 가운데 1번부터 10번까지는 원외 정당 및 시민사회 추천 후보자가 예정대로 배치됐다.

비례대표 1번에는 신현영 전 대한의사협회 홍보이사 겸 대변인이, 2번에는 김경만 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이 이름을 올렸다.

3번 권인숙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원장, 4번 이동주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 부회장, 5번 용혜인 전 기본소득당 대표, 6번 조정훈 전 시대전환 공동대표가 배치됐다.

이어 7번은 일본군 위안부 강제 동원 문제를 국제사회에 알린 윤미향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8번 정필모 전 KBS 부사장, 9번 양이원영 에너지전환포럼 사무처장, 10번 유정주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회장 등이다.

민주당 출신 후보들은 이해찬 대표가 약속한 대로 최혜영 강동대 사회복지행정학과 교수를 11번부터 해서 차례대로 배치됐다.

더시민은 이날 최고위에서 확정한 비례대표 후보 순위를 향후 비례대표선출선거인단의 찬반투표를 거쳐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lovely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도한마디
思行習人運(2020-03-29 오전 11:25:00)
장애인 비례대표의기준이 뭘까요? No.42642
대한민국에 살면서 국가보조금을 부정수급한 의혹이 있는 사람을 장애인들을 대표하는?<br>장애인 국회의원 비례대표 후보로 ?당당하게? 뻔뻔하게? 구차하지만?끝까지 갈때까지 가보자?<br>그런 마음으로 버티는 사람도 대단한건가?옛말에 바늘도둑이 소도둑 된다는 말처럼 ...<br>장애인에게 지급되는 정부보조금을 부정수급해보니까 과거에 어떤삶을 살아왔던지 <br>장애인을 대표한답시고 국회의원이 되면 많은혜택을 받을수 있을것 같으니까 버티는 모습이...?<br>그런 가증스런 삶을 살면서 도대체 어떤 장애인을 대표하려고 하는건지?의문이 드네요<br>국회의원이 되려면 바른생활을 하면 안되는게 대한민국의 현실인지 ...?<br>국회의원 후보가 되려면 범죄전과도 필요하고 세금탈세 불법증여 군복부 면제 자식들 부정입학<br>이중국적자 부동산 불법투기 등등...아무튼 법을 잘 지키고 살아온 국민들은 국회의원 자격미달이<br>되는게 대한민국의 현실이 되어가는게 마음이 아프네요...대한민국에 살아가는 장애인 여러분<br>4월 15일 선거에서 대한민국에는 법을 지키면서 살아온 사람이 국회의원이 되어야 된다는걸 <br>투표로 보여주는게 좋을것 같네요...
댓글(0)
cm(2020-03-24 오후 1:41:00)
불법으로 세금을 횡령한 사람이 무슨 자격이 있는지? No.42628
언급을 더하자니 입만 아프다. 의혹이 풀린것도 아니고 지원 세금 반납한것도 아니고 그냥 꿀꺽하고 이렇게 비례 대표 나오면 우리나라 선량한 장애인들은 뭐가 되나! 전부다 꿀꺽해도 되는 선례를 남기니 참으로 한국이 개판일세. 앞으로 이런일 정도는 무시해도 국회의원 하는 건 아무 문제 없을듯... 이런 사람이 장애인 이해 교육을 하고 앉아 있으니 참으로 어이가 없다. 장애인은 돈없고 빽없으니 그냥 도둑질이나 해도 봐주자 이런식으로 교육할건가! 교수 된 사람이 이런식으로 사는데도 이렇가 가는 것 보면 양심이 없는 집단이라고 봐야 할듯...
댓글(0)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