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훈련센터가 14일 오전 10시 쿠팡(주) e-마케팅 관리 재택사무직무 맞춤훈련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훈련센터가 14일 오전 10시 쿠팡(주) e-마케팅 관리 재택사무직무 맞춤훈련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난달 14일부터 한 달간 쿠팡의 프로그램 슬랙 및 구글시트 등 직무 훈련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재택근무 전화 예절 등 직업 생활 기초과정을 포함해 현업 적응력을 높였다.

고용 예정업체인 쿠팡(주)는 그간 장애인 고용에 앞장서 2020년 12월 기준 장애인 근로자 307명(중증 134명)을 고용했다.

훈련은 코로나 시대와 재택사무 직무의 특성을 살려 비대면 온라인 원격 맞춤훈련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수료식 역시 온라인 화상 연결로 진행됐다.

쿠팡(주)는 2020년부터 경기맞춤훈련센터의 해당 직무 훈련 과정을 통해 61명의 장애인을 채용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안정에 함께 힘쓰고 있으며 이날 수료한 9명 역시 5월 18일자로 채용 예정이다.

경기맞춤훈련센터 김연심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성실한 자세로 맞춤훈련에 매진한 훈련생들의 수료와 입사를 축하드린다. 수료는 끝이 아닌 시작이며 센터는 재직 장애인들의 목소리에도 항상 귀 기울여 건실한 직업인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